영어공부

영어문법 to 부정사 형용사적 용법, 목적의 뜻을 가진 부사적 용법 to advise

Ellastory 2022. 1. 28. 09:16
728x90


제가 학교를 다니던 시절부터 영어문법은 그냥 공식...ㅎㅎ
워낙 암기에 소질이 없었기도 했긴 한데,,무작정 외워야 해서 너무 어려웠던 거 같아요.

제가 요즘 공부를 하면서는 문법 자체를 이해하기 보단,
단어와 숙어, 문장들을 접하면서 그때 그때 필요한 
문법의 내용들을 찾고 공부하는 형태로 하고 있거든요.

이티폰에서 수업중인데, 전화영어 수업 하다가 궁금한게 생기면 찾아서

공부하는데 이 방법이 좋은 거 같네요.
이게 시간은 좀 걸리지만 덜 루즈하고 덜 지루하게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시간을 미리 정해 놓지 않았던 게 좋은 방법이었구나 싶구요.
그렇게 해야 영어와 좀 더 친해질 수 있어요.


오늘 공부한 영어문법은 to부정사의 형용사적 용법, 부사적용법이에요.



I will contact you later to advise you when to come.
오실 시간은 나중에 연락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하기 위해서 

 

to 부정사의 부사적 용법은 여러가지가 있죠.

 

 

목적(-하기 위해서), 
감정의 원인(-하니까), 
판단의 근거(-하다니)
결과(그 결과 -하다), 
조건(-라면)

 

 

이 중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to부정사의 부사적 용법은 바로 목적인 거 같아요.

~하기 위해서.


굳이 영어문법만 파는 게 아니라 배우는 단어나 숙어가 
쓰이는 문장을 찾거나 영작을 하는 형태로요.
이게 머리에 잘 들어오지 않는다면 사전을 찾아보는 것도 좋더라구요.
때론 정공법이 더 좋을 때가 있으니까요.


I stopped by the library to study.
나는 공부하기 위해서 도서관이 들렸어요.

 

 

이렇게 예문을 만들어보면서 공부하면 이해가 더 잘 되는 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위에서 공부한 문장에서 한 단어,,즉 advise를 활용해서

다른 문장을 만들어 보기도 합니다.

 


I needed someone to give advice on studying abroad.
나는 유학에 대한 조언을 해 줄 사람이 필요했다.



영어문법을 무조건 외우는 게 아니라 
어떤 내용을 표현하고자 할 때 어느 위치에 놓이는지 
어떻게 변형해서 써야 하는지를 배워가니까 
저는 이 루트로 공부하는 게 훨씬 편하더라구요.

 

위 문장은 바로 to부정사의 형용사적 용법인데요.

someone을 수식하는 to 부정사에요.

 

someone처럼 some, any가 붙는 것들은 뒤에서 수식하게 되어 있다는 것도

생각이 나더라구요. ㅎㅎㅎ 공식처럼 외웠던 영어문법이 이럴때 가끔 도움이 되네요.

 

 

 

I'll give you some books to read.
읽을만한 책을 좀 줄게.

 

 

이또한 명사를 수식하는 to부정사의 형용사적 용법이네요.




그리고 영어문법을 공부하면서 단어공부도 같이 하는데요.

advise patiently 이런 표현도 보이는 거예요.


advise patiently 순순히 타이르다.

 


권고 보다는 조금 더 순화된 표현이 아닐까 싶은데요.
의미 자체는 비슷하더라도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더 효과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단어를 택해서 
쓰는 게 중요하더라구요.


여러모로 중요하다 생각했던 부분인데 
예전에 학교를 다닐 땐 왜 몰랐는지 모르겠어요.



영어문법을 무조건 어렵게만 생각했는데,,
쓰고 말하는 연습을 하면서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으로 공부하니 좋더라구요.
오늘 또 새로운 숙어 몇가지를 가지고 왔는데 
이걸로는 영작을 통해서 좀 더 공부해볼까 합니다.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으니 이것도 저것도 시도해보고 
효율이 좋다 싶은 방법으로 반복적으로 하는 게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