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초등화상영어 알아본곳~에듀메이트,토크스테이션,이티폰

Ellastory 2021. 12. 28. 09:06
728x90

안녕하세요~어느새 연말...크리스마스도 지나고 이제 새해를 맞이해야할 타이밍인거 같네요. 저는 올해 영어공부시작한것이 제일 잘한일 같구요.ㅎㅎ 저는 현재 이티폰에서 영어회화 공부하고 있어요. 지난번에도 여러업체 비교해서 시작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저는 백내장 수술할때도 여러군데 들려서 비교해보고 했구요. 한군데만 찍어서 하면 뭐가 좋은지 나쁜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저희 조카도 현재 이티폰에서 공부중이에요.
초등화상영어,,검색을 많이 해봤는데 어디가 좋은지 모르겠다고 저에게 sos쳤거든요.
그래서 카페랑 여러군데 들어가서 추천도 받고 직접 사이트 둘러보고 레테도 받아보라고 했습니다~





우선 카페에서 어디 좋다..라는 글이 많았던 두곳,,,에듀메이트, 토크스테이션
우선 에듀메이트는 강사님발음은 좀 쎈편이었어요.
교재를 미리 볼 수가 없어서..어떤 것으로 하는지 샘플교재를 볼수 있게 해 주면 좋을거 같아요. 대신 가격대는 아주 저렴합니다.








잠시 강사센터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저도 시작할때 강사센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필리핀은 주마다 인건비책정이 달랐습니다. 강사채용광고글 찾아보면 이티폰이 높은걸 알수 있었어요. 최대 2~3배 차이까지 났는데요. 정말 저렴한 곳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제가 테스트 해봤을때 세부, 수빅, 바기오, 클락, 퀘존 이라는 곳 등이 어학원이 많은 곳인데요. 여기가 강사님들 인건비가 저렴한 편이었습니다. 광고글 참고해서요. 확실히 발음이 많이 떨어진다고 느꼈구요. 개인적인 취향일 수도 있지만요.

반면 마닐라 올티가스에서 운영되는 업체를 찾아봤는데 별로 없더라구요. 제가 찾은 곳은 민병***, 그리고 이티폰이었습니다. 게다가 이티폰이 급여가 상당히 쎘구요. 보통은 레벨테스트 강사들만 발음 좋은 사람을 쓴다고 합니다. 근데 이분들과는 수업을 못하죠. 근데 이티폰은 레테 강사님이 제일 잘 하는 게 아니더라구요. 숨은고수라고 해야 할까요. 오히려 인기강사들은 수업만 하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발음들은 당연히 좋았구요. 제가 했던 힐 강사님은 사실 미국인이라고 속여서 수업해도 얼굴을 보지 않는이상 진짜 속을 거 같아요. 저도 미국인인줄 알았거든요.







초등화상영어에 대해서 계속이어가겠습니다.

토크스테이션 사이트를 방문했을때 그런데 메뉴가 너무 많아서 좀 산만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상당히 교재들이 많은 점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아무래도 교재가 많아야 좋으니까요. 그런데 원서들이더라구요. 해석이 없어서 어려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아이딕북이라고 직접 텝을 제공하고 수업하게 합니다. 수업종료시에 이걸 반납하면 되구요.
가격대는 매일 하는 수업은 1년 약정시 21만원대라 조금 비싸다 생각이 듭니다.








이티폰은 이곳에 비해서는 교재수가 적었어요. 하지만 본문외에 질문들이 많이 있어서 영어로 대화해 볼 기회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그 질문들을 미리 예습할 수 있게 해주는 점이 좋구요. 저도 예습을 하는데 예습안하고 수업하면 완전 맨붕와요.ㅎㅎㅎ 아이들이야 어떻겠어요. 못알아듣는 것도 많을 거 같은데요.
가격대는 할인 적용시 10만원대 가능했습니다.






그리고 초등화상영어는 화상프로그램이 중요합니다.
자동녹화기능이 있는 것이 좋고, 웹공유기능, 전자칠판 기능이 있어야 재미있게 수업이 가능하더라구요.
에듀메이트의 경우 녹화는 수동으로 진행해야 하더라구요.








이티폰은 자동녹화가 되었습니다. 웹공유기능도 있고, 전자칠판 기능도 많이 있구요.
그리고 저도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핸드폰에서 보통 강사얼굴 아니면 교재만 보이는데 이티폰 화상프로그램은 교재와 얼굴이 동시에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구지 컴퓨터에서 하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교재는 확대도 할 수 있거든요.


여튼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저는 강사님 퀄리티 때문에 조카에게 이티폰 추천을 해주었습니다. 일단 시작했고, 아직까지는 잘 하고 있는 거 같아요. 각자 원하는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어디를 선택할지는 각자의 몫인거 같습니다.
이상, 제가 비교해본 초등화상영어 였습니다. 오늘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