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원어민전화영어 보아뉴스로 공부하기(이티폰)

Ellastory 2022. 4. 26. 09:15
728x90

저는 매일 아침 5시 50분에 원어민전화영어 수업을 하고 있어요.
사실 다른 전화영어 사이트 보면 아침 6시가 제일 이른 수업시간인데
이티폰은 5시 30분부터 가능하더라구요
일찍 일어나서 공부도 하고 자기계발을 하겠다는 욕심에... ㅋㅋ
이티폰을 수강하게 되었는데요. 아기가 일찍 일어나면 난감하긴 하지만,,,ㅎ

다행이 늦잠자는 울 아기. 수업 다 끝나고 이거저거 하고나면 일어나서

효녀에요.ㅎㅎ

 

 



저는 VOA 영자신문 과정으로 원어민전화영어 수강하게 되었어요.

기초회화가 필요하긴 한데,,조금 하다가 변경하게 되었네요. 

물론 예습할거는 더 많아요.

우선 발음에 있어서 필리핀 선생님이시긴 하지만

넘나 좋으세요. 학생이 더 말하게 하려고 말을 많이 걸어주십니다
아주 친절하시구요


보통의 원어민전화영어 수업패턴은 일상적인 대화를 조금 나누다가
읽어온 VOA 기사에 대해 요약하고, Debate 질문에 대해서 의견을 교환합니다.
수업시간을 10분했던 적도 있고, 20분 했던 적도 있는데

확실히 20분 수업을 하면 그 주제에 대해 더 오랫동안 얘기하게 되니까
효과는 더 좋아요.

육아때문에 아침에 일어나서 길게 얘기하는 게 피곤해서
요즘엔 10분 수업을 하고는 있지만... 그래도 10분만 하더라도
영어 말하기 실력을 warm-up하고 유지 할 수 있다고 해야 하나?
그래서 꾸준히 수강하고 있답니다. 조만간 다시 20분 하려구요.

 


그리고 VOA 영자신문 과정에 대해 말하자면
모든 주제가 최신시사는 아니에요...
예를 들어 지구가 오염되고 있다 이런 식으로 일반적인 기사도 있고
우크라이나 사태 이런식의 시사 이슈도 섞여서 나와요.
일반적인 이슈와 시사 이슈를 병행해서 하는것도
사용하는 어휘의 범위를 넓히는 데 굉장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요.

저는 일반상식도 부족한 상태라서,,ㅎㅎ 상식 다루는 기사도 재미있어요.

 

 


원어민전화영어 수업하고 나서 오는 피드백은 정말 유용해요,

물론,,,이거 못보는 날이 더 많아지긴 했어요.ㅠㅠ

하지만 꼭 보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음원도 있어서 내 발음니라던지, 틀리게 말한 부분을 좀더

신경써서 듣게 되요. 이렇게 복습을 하면 좀더 인상깊게

남더라구요. 다음 수업시간에는 좀더 신경쓰게 되는 수준이요.

요즘 영어가 더 필요해져서,,,시작하길 잘 했다 생각이 들구요.

앞으로 좀더 욕심을 내볼라구요.

모든 분들 화이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