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전화영어회화 기본문장으로 응용하기 연습

Ellastory 2022. 5. 10. 09:50
728x90

오늘도 전화영어 회화 수업이 있는날~

미리 예습을 해두었는데, 시간 지나면 다 잊어버려서 수업 절 알림 오면 그때 다시 예습 하고 있어요.

왜이렇게 기억력이 저하되는지...

아이 낳고 나서 더 심해진 듯한?? 나만의 느낌이 드네요.^^

 

 

 

 

교재는 이거구요.

기초회화부터 시작하려고 선택한 토크얼라이브에요.

극장이용하기, 미용실이용하기, 렌터카빌리기, as신청하기 등등

생활에서 많이 쓰는 표현들을 매우는 거에요.

기본문장을 많이 배울 수 있는 건데 좋은 거 같아요.

기본문장을 응용해서 다른 표현으로 바꾸어 보는 것도 연습할 수 있고,

교재에 나오는 내용들을 가지고 강사님이 제 경험을 물어보는 롱톡질문도 있어요.

가령 주거환경에 대한 이야기면 내가 어디에 사는지,,아파트인지 단독인지

주변환경에서 어떤 점이 좋고 불편한지 등등 물어봐요.

 

간단한 질문들이기는 한데,,,왤케 대답하기 어려운지.

파파고를 이용해서 문장 만들어서 예습하고 있어요.

영작을 혼자 해야 늘긴 하는데, 파파고 이용하더라도 만들어진 문장을 보면서

아~이 단어를 써야 하는 구나 ~하고 배우게 되긴 하더라구요.

새로운 어휘들도 배우게 되구요.

전 이방법이 저에겐 맞는 듯 해요.^^

 

 

 

음원은 자주 들어보는게 좋다고 해요.

전화영어회화 시간 외에 이렇게 음원 듣는 시간을 10분이상 갖고 있어요.

아이 돌보면서 듣는데 그냥 무의식 중에 듣기도 하는 거 같아요.

집중해서 들어야 하는데,,ㅎㅎ 정신이 나갈때가 많아지는 요즘이네요.

 

 

 

전화영어회화 수업이 끝나면 오는 피드백,,,

늘 제가 이렇게 많이 틀리네요.

이티폰은 이렇게 교정을 해주시는데 다른데보다 많이 해주시더라구요.

발음 문법 모두 꼼꼼한 교정을 자랑하는 곳!!

 

 

교정받은거 보면서 음원도 같이 들어요.

제가 발음한거 질문 못들은거 있으며 들어보고 있는데 이렇게 해야 좋더라구요.

이제 수업에 적응해 가고 있는듯 해요.

처음에는 피드백 볼 겨를도 없이 바빴는데

아이가 어린이집 가면서 여유를 찾았어요.ㅎㅎㅎ

암튼 복적하기 전 영어실력좀 올려놔야 겠어요.

모두 화이팅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