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저모

백내장 렌즈삽입술 6개월 경과 및 후발백내장 야그레이저 치료 후기

Ellastory 2022. 5. 6. 09:33
728x90

안녕하세요~백내장 렌즈삽입술 한지 벌써 6개월이네요.

결론적으로 저는 근시가 생기면서 원하는 먼거리 교정시력이 안나와서

라섹으로 교정하기로 했어요.

라섹이 매우 아프다고 해서 ㅠㅠ 걱정이에요.

 

 

 

백내장 렌즈(팬옵틱스) 삽입술 6개월 경과 정리

 

저는 양안 모두 팬옵틱스로 했구요, 저는 백내장이 너무 심해져서

일상생활이 불편했고 백내장 수술을 하게 되었어요.

녹내장도 약간 있었던터라 3군데 병원을 다녀왔었는데

한군데는 단초점, 또라는 곳은 난시교정 기능이 들어간 비비티 2중촛점 렌즈,

마지막 아이리움 안과에서는 다초점 팬옵틱스를 추천해 주셨어요.

양쪽이 다른 렌즈가 들어갈 경우 입체감이 저하되어서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다고 하셨고

녹내장도 아주 극초기라서 다초점을 해도 된다고 하셨구요.

 

 

백내장 렌즈삽입술 당일

 

오른쪽 먼저 했구요,

당일에는 당연히 안보였고, 오전에 수술했는데 퇴원후 저녁 9시 정도되니까

티비가 잘 보이기 시작했어요.

 

 

 

백내장 렌즈삽입술 + 1일

 

왼쪽 눈을 수술했고, 전날 수술한 오른쪽 눈은 아주 선명했습니다.

왼쪽 눈도 밤이 되니까 잘 보이기 시작했고 두눈이 모두 잘 보이게 되니까

티비가 아주 선명하게 보였어요.

 

 

 

백내장 렌즈삽입술 + 1주일

 

시력 1.0

 

근거리 원거리 모두 1.0나왔어요.

 

 

백내장 렌즈삽입술 + 1개월

 

시력 0.8

시야가 흐려졌어요.

후발백내장이 생겼다고 하더라구요.

원래도 약간 가지고 있었던 터라 야그레이저로 제거하기로 했어요.

후낭 가운데 부분을 제거하는 것인데, 이렇게 되면 재수술은 조금 난이도가 있게 된다고 해요.

 

 

백내장 렌즈삽입술 + 3개월

 

시력 0.7

 

인공눈물을 넣으면 1.0까지 잘 보이는데 몇초 후에 다시 흐리게 보이네요.

 

 

백내장 렌즈 삽입술 + 6개월

 

시력 0.6~0.7

 

이렇게 근시가 생겨버렸네요.

6개월차는 자세하게 시력을 검사하시더라구요.

수술 후 근시가 없었는데 6개월 지난 지금은 -0.75 근시가 생겨서 원거리가

잘 안보이는 거라고 해요.

근거리는 정말 선명해요.

20cm정도 떨어진 핸드폰도 잘 보이거든요.

 

 

그래서 라식으로 교정을 하기로 했어요.

교정하게 되면 회복되는데 시간이 걸려서 바로 잘 보이는 거는 아니라고 해요.

 

다행히 아이리움 안과가 라식, 라섹으로 알아주는 병원이란 점이 좋더라구요.

각막에 상처를 주는 건데, 이게 빠르게 회복될 수 있게 수술이 되고

자가혈을 이용한 안약 처방으로 좀 더 빠르게 회복이 되게 도와준다고 해요.

 

각막의 두께가 두꺼우면 안전한게 아니라 각막의 밀도가 좋아야 한다고 해요.

그래서 콜라겐 합성을 도와주는 약물을 넣어서 각막조직이 잘 형성되게 도와주는 거라고 해요.

 

 

라섹 수술 전, DNA검사를 했어요.

입안에서 검체를 채취하는 거였구요.

이게 비용이 10만원 들었어요.

검사후 이상이 없다는 문자가 왔네요.

 

 

각막 재강화 시술이 들어간다니깐 뭔가 믿음이 가는...ㅎㅎ

 

 

 

아~그리고 야그레이저로 후발백내장 치료한 것도 정리해 볼게요.

 

 

 

후발백내장 야그레이저 치료 당일

 

빛번짐 심함

눈을 너무 부심

 

 

후발백내장 야그레이저 치료 + 1일

 

검은색 비문증과 흰색 비문증의 콜라보

너무 심해서 시야를 가림

시력도 덜 나옴

 

 

후발백내장 야그레이저 치료 + 1주일

 

시력은 조금 나아짐

비문증은 여전함

 

진료 보면서 물어봤는데요.

비문증은 후낭을 제거하면서 쪼개진 입자들이 

젤리성분의 공간에서 떠다니느 거라고 해요.

시간이 지나면 그 입자들이 다 흡수가 되서 이런 증상은 사라진다고 하네요.

 

 

후발백내장 야그레이저 치료 + 1개월

 

비문증 1/3 정도 개선됨

 

 

후발백내장 야그레이저 치료 + 3개월

 

비문증 1/2 정도 개선됨

 

 

후발백내장 야그레이저 치료 + 5개월

 

비문증 2/3정도 개선됨

실내에서는 괜찮고 밖에 나가거나 티비볼때 거슬림

 

 

 

 

비문증은 한 1년은 생각해야 하는 건가 싶어요.

검은색 비무증은 다 없어졌구요.

흰색 비문증은 아직 두개 정도? 보여요.

예전보다는 훨씬 낫긴 한데 아직도 떠다니는 흰점때문에

시야가 가릴 때가 많아요.

시간이 해결해 주는 거니...기다리는 수 밖에 없을 거 같아요.

 

 

 

 

다음주에 라섹을 하니 그 이후 내용도 정리해서 올려볼게요.

백내장으로 고생하시는 모든 분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