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저모

아이리움안과 백내장 6개월 후 바이옵틱스 라섹 1~7일째(시력회복, 통증, 눈부심)

Ellastory 2022. 5. 20. 09:04
728x90

안녕하세요~

제가 백내장 수술한지 6개월 경과되었어요.

불행하게도,,ㅠㅠ 저는 시력이 저하되면서 라섹을 하게 되었네용.

 

라섹 이름은 바이옵틱스라섹이구요.

비용은 60만원 들었어요. (DNA검사비 10만원 포함)

 

 

공짜로 해주는거 아닌가?? 싶었는데ㅠㅠ 비용이 들어가네용.

뭐 어쩔 수 없죠.

라섹은 제 담당쌤이 해주셨어요.

친절하신 아이리움안과의 정병훈 원장썜.

수술과정에서도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긴장하지 않고 시술받은 거 같아요.

 

다들 아시겠지만,, 라섹은 질병을 치료하는게 아니라서요.

약값도 비싸답니다.

그리고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 통증이죠.

전 1~2일차는 크게 아프지는 않았지만 3일차에 눈시림과 따가움이 심했어요.

저희 바이옵틱스라섹 후기를 정리해 볼게요.

 

 

 

 

바이옵틱스 라섹 당일

 

제가 시술을 받은 아이리움 안과는 당일 체혈을 해요.

자가혈청 안약을 넣기 떄문인데, 이게 회복을 도와주는 거라고 하네요.

체혈하고 기다리면 수술장으로 부릅니다.

들어가서 마취안약과 항생제 등등 안약을 넣고 기다려요.

 

간단하게 눈에 디자인하고(펜으로 중심점을 찍는데 아프지 않아요.)

시술은 5분도 걸리지 않았어요.

 

차가운 물 나와서 닦고, 레이저 조사하고

다시 차가운 물 나오고 끝.

과정 설명을 해주셔서 긴장하지 않고 잘 받았어요.

 

 

시술후 잘 되었는지 확인후 렌즈를 껴주세요.

이게 있어서 그래도 덜 고통스럽다고 하네요.

렌즈는 꾀 크더라구요.

소프트해서 빠지지 않을거 같이 생겼어요.

혹시 빠지면 여분의 렌즈 준걸 끼우면 된답니다.

근데,,,제가 끼울 자신은 없어서 아빠지게 잘 관리하는 걸로~

 

 

 

 

 

요게 여분의 렌즈에요.

안쓰면 반환해 달라고 했는데,,오늘 깜빡하고 안줬네요.

다음 진료때 가져다 줘야 겠어요.^^

 

 

수술후 귀가했는데

1시간 반 정도 후에 마취가 풀렸어요.

슬슬 눈이 따갑고 시리네요.

근데 참을만 했고, 

4시간 정도 지나니까 조금 괜찮아졌어요.

그래도 혹시나 해서 진통제 복용했습니다.

 

 

 

처방받은 안약은 요렇게 됩니다.

 

 

일주일간은 위에 있는 3개 안약과 인공눈물을 넣어요.

저는 자가혈청안약이 3일째 되니까 소진되었어요.ㅠㅠ

그래도 괜찮데요.

 

 

 

 

바이옵틱스 라섹 2일째

 

아침에 일어나니 더 괜찮은듯 했어요.

컴퓨터 화면이랑 핸드폰은 잘 보이지는 않더라구요.

핸드폰은 그나마 조금 보이는데 컴퓨터는 잘 안보여서 확대해서 봤어요.

일을 해야 해서,,ㅠㅠ 썬글라스 끼고 일했습니다.

 

그리고 자가혈청안약 때문인지,,획복되려고 그러는 건지,,,

노란 딱지같은게 엄청 끼었어요.

눈 밑으로 딱지가 있어서 닦아 낼 정도....

 

 

 

 

바이옵틱스 라섹 3일째

 

새벽부터 눈이..이상했어요.

통증이 심해지는 듯한 기분,,,뭔가 눈을 긁는 거 같더라구요.

 

오늘은 병원 진료가 있는 날이라 다행이었죠.

 

썜에게 말하니까 렌즈 안에 분비물이 있다고

교체해 주셨어요.

 

 

근데 교채하고 좀 나아졌는데 그 뒤 한시간부터 고행길 시작이었어요.

통증 급증,,,눈부심 급증,,,ㅠㅠ

이날 저희는 이틀간 여행을 가기로 해서 쨍쩅한 하늘 아래 드라이브를

ㅎㅎㅎ

그래서 더 눈부심이 심했던거 같아요.

남푠이가 신경쓰일까봐 그냥 묵묵히 목적지로 향했는데,,,

넘 아팠어요.ㅠㅠㅠ

실내에서도 썬글라스를 낄 수밖에 없었어요.

저는 3일쨰 통증이 최고였네요.

 

오늘부터 소염제 안약이 추가되었어요.

하루 4번.

 

 

 

요 두아이만 하루 4번 넣으면 되요.

보라색 옵타론은 흔들어서 넣어야 하구요.

요건 한달까지 계속 넣어야 해서 떨어지면 안되는 거라고 해요.

 

 

 

그리고 핸드폰도 안보일 정도로 아무것도 잘 안보였어요.ㅠㅠㅠ

근데 1~2개월간 시력이 회복될때까지 시력은 왔다갔다 한데요.

 

 

 

 

바이옵틱스 라섹 4일째

 

아침이 되니 쫌 나아졌어요.

하지만 여전히 눈부심과 통증....

진통제를 계속 복용했어요.

 

오후부터는 많이 좋아졌어요.

 

그리고 핸드폰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바이옵틱스 라섹 5일째

 

통증이랑 눈부심이 사라졌어요.

신기방기.

라섹시력회복,,,

이제는 모니터 화면이랑 핸드폰이 보이네요.

 

 

 

바이옵틱스 라섹 6~7일째

 

특이증상 없었어요.

시력은 조금씩 좋아지고 있네요.

 

 

 

 

바이옵틱스 라섹 8일째

 

병원 방문

일주일째에 병원 방문이에요.

검사는 따로 없고 보호렌즈를 빼는 날이에요.

 

쌤이 잘 아물고 있고, 회복이 빠르다고 하시네요.

렌즈는 빼도 되겠다고 하셔서 빼주셨어요.

 

 

일주일 뒤 다시 내원해야 해요.

시력은 서서히 좋아지는데, 왔다갔다 할 거라고 하셨구요.

 

렌즈를 빼고 나니 좀 꺼끌거리고 불편했어요.

그래도 참을만한 통증이라 괜찮았어요.

 

 

오늘부터는 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한 안약이 추가처방이 되었어요.

 

저는 녹내장 병원에서 이미 레스타시스를 처방받았었기 때문에

이걸로 대신 하겠다고 했구요.

 

그리고 안연고도 추가되었구요.

 

 

 

 

 

 

항생제인 레복사신은 남은거 다 쓰면 안써도 되고

옵타론은 계속 써야 해서 얼마나 있는지 확인하시고 추가 처방받아야 해요.

저는 하병 더 있었고, 다음주 다시 내원이라 그냥 처방 안받았어요.

 

 

 

다음주 병원갔다가 다시 글 남길게요~

시력이 잘 나오길 바라며~모두 화이팅입니다.

 

아, 자외선차단용 안경을 저는 계속 쓰고 있어요.

밖에 나갈때는 필수라고 해요.

그래야 눈이 잘 회복되서 시력이 잘 나온데요.

라섹시력회복은 1~2개월 생각하셔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