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전화영어효과에 대해서,,,

Ellastory 2022. 6. 30. 11:58
728x90

이제 이티폰을 시작한지 번써 4개월이 다 되었네요.
친구를 통해서 전화영어를 해보라는 제안에 따라 여러군데 검색도 해보고 친구가 추천해 주었던

이티폰도 알아보고 했었는데,,결국은 이티폰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레벨테스트를 하고는 바로 시작하게 되었는데,,진짜 어렵더라구요.ㅎㅎ

그동안 영어로 말하는 것을 안했어서 알던 것도 다 잊어버리고,,그리고 아는 다어도 생각이 안나더라구요.


다른 전화영어 사이트도 이용해 보았었지만,
지금 하고 있는 이티폰은 참 마음에 드는데요.
선생님하고도 잘 맞아서 친구 같이 느껴지고 교정도 잘 해주셔서 공부도 많이 되는 거 같아용



4개월동안 매일 10분동안 전화 통화를 하다보니 이제 안 하는 날은 더 허전할 때가 있어요,

중간에 장기연기도 좀 하고, 화상영어 수업도 해보고 하느라고 다른 분과 해보기도 했는데요.

현재 강사님이랑 제일 잘 맞는거 같아요.
처음엔 선생님과 좀 서먹하고 딱딱했던 부분도 있었지만 이런 부분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해결이 되네요.

저는 필리핀 선생님과 하고 있는데 정말 좋습니다.
다시 수강하더라도 같은 선생님과 하고싶네요.

처음 시작 후와 지금을 비교해 본다면 실력이 월등히 늘어난 것은 아니지만 조금 는거 같아요.

매일 매일 영어로 대화를 한다는 것이 영어에 대한 친숙함과 자신감을 준다는 것은 확실해요.

전화영어효과에 대해서 의문이 있었는데,,,막상해보니까 주변에도 전화영어효과 있다고 말해주게 되네요.
미국에 있는 친구들과 가끔 통화를 할 기회가 있는데 그래도 꾸준히 매일 매일 전화영어를 하는 덕분인지

그래도 크게 어려움 없이 통화할 수 있다는 것이 감사할 따름입니다.
깊은 대화를 나눌 수는 없지만 그래도 리스닝 실력은 유지가 되는거 같아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가장 좋은 부분은 대화할 때 틀린 부분이 있으면 바로 피드백 부분입니다.
학습자에 따라서 다를 수 있지만 저는 이 점이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사시 제가 내뱉는 영어가 뭐가 잘 못 되었는지 생각해보지 않고 넘어가기도 해요.

그런데 선생님께서 수정해주신 부분을 다시 반복적으로 말해보면서 

조금씩 실력을 향상된다고 느끼게 되더라구요.
이제 다시 수강신청을 하고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시작해보렵니다.

전화영어효과가 있는지 없는지,,,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해보세요. 확실히 느끼실 거에요.^^

그럼 오늘도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