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저모

라섹 통증, 시력회복 2주일간의 기록(1일~7일, 이주일뒤) 아이리움 안과

Ellastory 2022. 6. 3. 09:52
728x90

지난번에 제가 라섹 시술받은 이야기 써보았죠.

저도 시술하기 전 엄청 많이 찾아봤던게 라섹통증, 라섹시력회복이었어요.

그래서 저도 기록용으로 남겨보려구요.

 

우선 저는 백내장 렌즈삽입술을 받았구요.

근시가 와서 원거리 시력이 많이 떨어져서 라섹을 하게 되었어요.

라식보다는 라섹이 눈 건강에 더 좋다는 거는 알고 계시죠?

통증이나 불편감이 있긴 하지만 자연치유과정 속에서 더 안전하게 시력을

회복할 수 있기 때문에 저도 라섹을 하게 되었어요.

 

백내장 후 시력교정을 위해 하는 라섹은 바이옵틱스라섹이라고 하더라구요.

 

 

라섹통증,,,저는 3일째 최대치였어요.

 

 

라섹통증

 

라섹시술당일

마취풀리고(1시간 반 뒤) 4시간 정도 불편함

큰 통증은 아니었고 타이레놀 먹으니 좀 나아짐.

시력은 안약 넣으면 아주 선명하게 잘 보임

이대로 나오면 좋겠다고 생각이 됨

 

라섹시술 2일째

많이 나아짐.

시력은 좀 흐려짐

 

라섹시술 3일째

병원 방문하는 날임

시력이 많이 흐려지고 통증이 생겨 아픔

렌즈 안에 이물질이 생겼다고 하시며 렌즈 교체해 주심

1시간 뒤부터 극도의 눈부심과 통증으로 눈을 뜰 수 없음

 

이날 저는 정말 너무너무 힘들었어요.ㅠㅠㅠㅠㅠ

하필 날도 좋은데 여행을 가는 바람에.....

 

 

라섹시술 4일째

눈이 많이 좋아짐

시력은 흐림

 

 

라섹시술 5일째

눈부심, 통증 사라짐

 

라섹시술 6~7일째

특별한 증상 없음

 

 

라섹시술 8일쨰

병원 내원하여 보호렌즈 제거

약간 이물감 느껴졌으나 4시간 뒤 사라짐

건조증에 대비하기 위해

눈물 유도하는 안약과 자기전 넣어주는 연고 추가처방됨

 

 

 

이렇게 처방이 바뀌었구요.

 

주의할점은,,,백내장 때문에 받았던 인공눈물이 있었는데

이거말고 새로 처방받은 것을 써야 한다고 해요.

제가 처방받은 것은 디알 클리어...

다른 것을 쓰게 되면 각막이 치유되는 과정에서 문제가 될 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비보험이랑 약값이 더 비싸졌긴 하지만 그래도 시력을 위해서는 새로

처방 받으신걸 사용하세요.

 

 

 

 

 

 

 

라섹시력회복

 

저는 사실 크게 나아진걸 모르겠어요.

라섹시술 후 2주째 되는 날 검진을 갔는데,,,그 이유가 있더라구요.

눈상태가 최악....ㅠㅠ

마이봄샘에 노란 지방덩어리 발견...

즉 말라서 막혀있고 안좋은 기름이 떠다니기 때문에 흐리게 보이는 거라고 하세요.

일시적으로 눈이 상태가 안좋아지면서 마이봄샘이 막혔을 수 있다고

아침저녁으로 쨈질 후 기름을 제거해 주어야 한다고 하셔서

예전에 사용했던 찜질기로 다시 온찜질 하고 눈 세정제로 닦아 주고 있어요.

 

눈세정제는 이거에요.

안과에서 구입할수 있고 35000원 해요. 아침저녁으로 매일 사용시 한달 정도 사용가능 해요. 

전 좀 오래 쓴거 같아요.

 

눈 찜질기는 저렴해요.

인터넷에 검색하시면 많이 팔더라구요.

저는 안에 곡물 들어있는 거 사용중이에요.

 

 

확실히 당일 검진받고 기름때 제거하고 나니까 좀 더 선명해졌어요.

빨리 회복되었으면 좋겠네요.

라섹후 시력회복은 좀 더디게 되는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