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저모

라섹 시력회복 4주차, 후발백내장 야그레이저 치료 5개월후, 비문증 증상 정리(건조증 치료)

Ellastory 2022. 6. 24. 09:27
728x90

안녕하세요~

어느새 라섹을 받은지도 4주차가 지났네요.

라섹 통증으로 하루 정도 고생을 하고나서 왜 빨리 시력이 좋아지지 않는건지,,,너무 답답하고

두렵기도 하고 그랬는데요.

아무리 의사 선생님이 두달까지 시력회복이 더디게 된다..라고 하셨을 때도

남들은 2주차부터 보인다는데,,,나는 뭐지??? 하는 그런 의구심도 들고,,ㅎㅎ 하여튼 2주까지는 

너무너무 답답한 나날을 보냈더랬죠.ㅎㅎ

라섹 시력회복 검색 많이 해보셨을텐데요.

정말 사람마다 회복속도는 다른거 같아요.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라고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그리고 후발백내장이 와서 야그레이저 치료받으신 분들 비문증 걱정 많이 하셨죠.

제 상태도 정리해 드릴게요.

 

 

라섹 시력회복 

 

라섹 시력회복 1주차

시력 0.4

핸드폰 글씨 보임

모니터는 약간 흐린 정도...

일은 가능합니다.

 

첫날은 그래도 잘 보였는데,,,점점 분비물이 보호렌즈 안에 끼면서 핸드폰도 안보이고

모니터도 안보여서 일하기가 너무 힘들었어요.

 

보호렌즈 빼고 당일에 껄끄럽고 불편한 통증이 조금 있었는데 

크게 아픈건 아니고 신경쓰이는 정도??

당일 조금 그러다가 말더라구요. 

 

어떤 분은 보호렌즈 빼고 시력이 좋아졌다는 부도 계셔서 기대를 했건만,,,ㅠㅠㅠ

저는 예외네요. 시력 너무 안나와요,

 

 

라섹 시력회복 2주차

시력 0.6

핸드폰, 모니터 글씨 잘 보임 (가끔 겹쳐보이기도 함)

원거리 잘 안나옴

 

슬슬 걱정이 되는 시기에요.

왜...아직 먼거리는 안보이는 거지???

 

 

병원에 갔는데 눈상태가 많이 안좋다고 하셨어요.

마이봄샘 기름이 탁하다고,,그래서 흐리게 보인다고 하시네요.

 

찜질+ 눈세정제 사용

3개월간 하라고 하셨어요.

 

건조증이 있으면 눈도 빡빡하기도 하지만, 실제로 빡빡함을 못느끼더라도

시력이 잘 안나오거나 글씨가 겹쳐보이거나 하더라구요.

저는 라섹 후 수시로 인공눈믈을 넣고 있는데

디알클리어를 넣고 있어요.

이 시기에는 히알루론산 성분의 눈물이 아닌 카르복시메틸셀룰로오스나트륨 성분의 

인공눈믈을 넣어줘야 혼탁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건 처방전 없이 살 수 있으니 떨어지시면 좀 큰 약국 가셔서 사시면 되세요.

약값은 비보험이라 비싼편 ㅠㅠㅠ

 

 

 

 

 

 

 

라섹 시력회복 3주차

시력 0.8

(정도로 느껴짐...병원 안가서 측정은 안했지만 훨씬 좋아졌다고 느껴져요.)

 

핸드폰, 모니터 글씨 선명하게 잘 보임

원거리 아침에 일어나면 쨍하게 잘 보임

오후로 갈수록 피곤하고 글씨 겹침

 

 

4주차에 병원을 가는 거라서 시력측정은 하지 않았지만 3주차부터 신기하게 

아침에 짠~~~~~~~~~하고 좋아진 것을 느꼈어요.

안보이던 멀리 있는 간판이 보이는 신세계.^^

 

근데 제가 모니터를 많이 보는 일을 해서 그런가,,,자주 건조하고

오후 되면 원거리 글씨거 너무 안보이고 겹치더라구요.

ㅠㅠㅠ

 

 

라섹 시력회복 4주차

시력 0.9

( 오후에 병원을 가서 시력이 좀 안좋을때 젠것이에요.)

 

핸드폰, 모니터 글씨 선명하게 잘 보임

원거리가 더 나아졌음을 느낌

오후되면 역시 피곤하고 잘 안보이는 느낌

 

이런 증상을 말씀드리니..다시 한번 눈을 점검해 주셨어요.

여전히 마이봄샘이 상태가 안좋다고,,,,눈에 더러운 기름이 떠다녀서

잘 안보이는 거라고 하시네요. 사진을 찍어서 제 기름들을 고스란히 보여주셨는데,,,,ㅎㅎㅎ

넘 더럽네요, 노란 기름이 마이봄샘에 다 끼어 있어요.ㅋㅋ

 

회복은 잘 되고 있으니 걱정말라고 하셨고,

건조증 잘 치료하면 된다고 하셨어요.

아직은 IPL 치료를 할 단계가 아니라고 하셨구요.

 

지금 시력이 백내장 렌즈삽입 하고 제일 잘 보였을때보다 훨 잘보이긴 해요.

지하에서도요.

그리고 빛번짐은 생각보다 없더라구요. 물론 제가 팬옵틱스 삽입해서

그 렌즈 때문에 빛번짐이 있는데 거슬릴 정도는 아니고 이제 적응한 단계같아요.

 

가까이의 불빛은 거의 느껴지지 않고 멀리 있는 강한 불빛,,,가령 자동차 전조등은

1cm정도 빛이 번저 보여요. 근데 크게 불편하진 않더라구요. 제가 둔해서 그런건지,,

 

 

 

 

 

 

후발백내장 야그레이저 5개월차 증상 

 

지금 후발백내장 치료한지 5개월 정도 되었는데요.

비문증,,,,진짜 첨에 넘 힘들었거든요.

하얀색 불빛들이 춤을 추는,,,,,^^

 

검은색 비문증도 한두개 보였구요.

 

이건 정말 서서히 좋아지는 거 같아요. 인내심을 가지고 지켜보셔야 하는데요.

현재 5개월 지난 시점에서 하얀색 비문증이 한두개 정도? 있는 거 같아요.

그게 시야를 막을때는 순간 흐리게 보이는데 금방 또 초점을 다시 맞추면 없어지고

해서 보였다 안보였다 하는 상태에요.

특히 원거리를 볼때 거슬리는데 순간 그랬다 사라지기 때문에 지금은 크게 불편하지는 않아요.

 

 

 

한달동안은 많이 불편했고,,진짜 수많은 하얀색 불빛들이 눈앞에서 지나다니는 거 같았거든요.

3개월 정도 되면 반이상 증상이 없어지고 5개월 되니까 순간순간 불편한데 크게 느껴지지 않는 정도에요.

저는 한 1년 있으며 다 흡수되겠지,,하고 있어요.

 

아..이 하얀 비문증은 후발백내장 생긴 중앙 부위의 후낭을 레이저로 제거하면서

생긴 조각들이 젤리같은 물질인 유리체에 떠다니면서 생기는 건데요.

자연적으로 흡수가 100% 되는 거라서 치유는 다 되신답니다. 문제는 시간이에요.^^

 

 

 

저는 한달 뒤에 다시 병원에 가구요.

그때까지 안약, 안연고는 그대로 유지랍니다.

 

 

 

옵타론 - 하루 4번

레스타시스 - 눈물 유도제는 하루 2번

디알클리어 - 인공눈물은 수시로

리포직 안연고 - 저녁 자기전 1회

 

옵타론은 스테로이드계열의 약이라 부작용으로 안압상승이 일어날 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주기적으로 안압검사를 하는 거구요.

 

이걸 넣는 이유는 급격하게 시력이 좋아져서 근시가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고 해요.

시술을 해도 원래대로 돌아가려는 성질이 있어서 원래 근시였던 분들은 이를 계산해서

원시로 시술을 하게 되는데 옵타론을 안쓰면 빨리 살이 차오르면서 근시퇴행이 올 수 있는 거죠.

그래서 이 약을 쓰면서 서서히 시력이 좋아지게 하는 거라고 해요. 신기방기^^

안과에서도 이 약은 떨어지지 않게 해야 한다고 강조하셨어요.

 

 

다음 한달 뒤 다시 방문하는데 그때까지 제 눈이 잘 관리되도록 해야 겠어요.

될 수 있으면 핸드폰도 적게 보고^^ 안약도 잘 넣고 마이봄샘 관리도 잘 해서

평생 쓰는 눈~잘 보이게 해야 겠네요.

다음달에 다시 포스팅 할게요.